package ch04;
import javax.swing.Icon;
import javax.swing.ImageIc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Label;
/**
* JLable 이용해서 이미지를 다룰 수 있다.
* Jlable.add(); 메서드를 통해서 이미지를 겹칠 수 있다
* 좌표 기준으로 이미지를 셋팅을 할려면
* 배치관리자를 null 값으로 셋팅 해야 한다.
*/
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
private JLabel backgroundMap;
private JLabel player;
public MyFrame() {
initData();
setInitLayout();
}
private void initData() {
setTitle("JLable을 활용한 이미지 사용 연습");
setSize(500, 500);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Icon icon = new ImageIcon("background1.jpg"); // 업 캐스팅 상태
backgroundMap = new JLabel(icon);
backgroundMap.setSize(500, 500);
backgroundMap.setLocation(0, 0);
player = new JLabel(new ImageIcon("image2.png"));
player.setSize(100, 100);
player.setLocation(300, 200);
}
private void setInitLayout() {
// 좌표값으로 셋팅하기 위해서는 배치관리를 null 값으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
setLayout(null);
add(backgroundMap);
backgroundMap.add(player);
setVisible(true);
}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 8. 화면 구현 - 2(레이아웃 분리) (0) | 2024.08.06 |
---|---|
Wrapper 클래스 (0) | 2024.06.12 |
Swing - (이미지 올리기) (0) | 2024.04.29 |
Swing - Component,Panel (0) | 2024.04.29 |
Swing - BorderLayout (0) | 2024.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