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ch03;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image.ImageObserver;
import javax.swing.ImageIc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Panel;
/**
* 중첩 클래스 --> 외부,내부 클래스로
* 내부 클래스로 --> 인스턴스 클래스 , static 클래스
*/
public class MyImageFrame extends JFrame {
// 내부 클래스로 정의한 데이터 타입 이다.
private MyImagePanel myImagePanel;
public MyImageFrame() {
initData();
setInitLayout();
}
private void initData() {
setTitle("이미지 활용 연습");
setSize(600, 600);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myImagePanel = new MyImagePanel();
}
private void setInitLayout() {
add(myImagePanel);
setVisible(true);
}
// 내부 클래스 --> static 키워드 활용
// 정적(static) 내부 클래스라고 한다.
static class MyImagePanel extends JPanel {
private Image image1;
private Image image2;
public MyImagePanel() {
// ImageIcon 데이터 타입 -> getImage() 메서드를 호출하면
// image 데이터 타입을 만들어 낼 수 있다.
image1 = new ImageIcon("image1.png").getImage();
image2 = new ImageIcon("temp1.jpg").getImage();
}
@Override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super.paint(g);
// Image img, int x, int y,int width, int height,
// ImageObserver observer
g.drawImage(image1, 100, 100, 100, 100, null);
g.drawImage(image2, 200, 200, 80, 80, null);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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