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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 0.0.1 Starcraft

category Java 2024. 4. 27. 18:45

Marine , Zealot , Zergling 객체를 생성하여 상호작용 하기

 

Marine.java

package starcraft.ver01;

public class Marine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power;
	private int hp;
	
	public Marine(String name) {
		this.name = name;
		power = 4; 
		hp = 70;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int getPower() {
		return power;
	}

	public void setPower(int power) {
		this.power = power;
	}

	public int getHp() {
		return hp;
	}

	public void setHp(int hp) {
		this.hp = hp;
	}

	public void attackZergling(Zergling z)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z.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z.beAttacked(this.power);
	}

	// 마린이 질럿을 공격 합니다.
	public void attackZealot(Zealot z)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z.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z.beAttacked(this.power);
	}

	// 자신이 공격을 당합니다.
	public void beAttacked(int power) {
		// 방어적 코드 작성
		if (hp <= 0) {
			System.out.println("[" + this.name + "] 이미 사망하였습니다.");
			hp = 0;
			return;
		}
		hp -= power;
	}

	public void showInfo() {
		System.out.println("==== 상태창 ====");
		System.out.println("이름 : " + this.name);
		System.out.println("공격력 : " + this.power);
		System.out.println("생명력 : " + this.hp);
	}

}

 

Zealot.java

package starcraft.ver01;

public class Zealot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power;
	private int hp;

	public Zealot(String name) {
		this.name = name;
		power = 5;
		hp = 80;
	}

	// getter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int getPower() {
		return power;
	}

	public int getHp() {
		return hp;
	}

	// 질럿이 저글링을 공격합니다.
	public void attackZergling(Zergling z)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z.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z.beAttacked(this.power);
	}

	// 질럿이 마린을 공격합니다.
	public void attackMarine(Marine m)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m.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
		m.beAttacked(this.power);
	}
	

	// 자신이 공격을 당합니다.
	public void beAttacked(int power) {
		// 방어적 코드 작성
		if (hp <= 0) {
			System.out.println("[" + this.name + "] 이미 사망하였습니다.");
			hp = 0;
			return;
		}
		hp -= power;
	}
	
	public void showInfo() {
		System.out.println("==== 상태창 ====");
		System.out.println("이름 : " + this.name);
		System.out.println("공격력 : " + this.power);
		System.out.println("생명력 : " + this.hp);
	}

}

 

Zergling.java

package starcraft.ver01;

public class Zergling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power;
	private int hp;
	
	public Zergling(String name) {
		this.name = name;
		power = 3; 
		hp = 50;
	}

	// get, set - 단축키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int getPower() {
		return power;
	}

	public void setPower(int power) {
		this.power = power;
	}

	public int getHp() {
		return hp;
	}

	public void setHp(int hp) {
		this.hp = hp;
	}

	// 저글링이 질럿을 공격 합니다.
	public void attackZealot(Zealot z)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z.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z.beAttacked(this.power);
	}

	// 저글링이 마린을 공격합니다.
	public void attackMarine(Marine m)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m.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m.beAttacked(this.power);
	}

	// 자신이 공격을 당합니다.
	public void beAttacked(int power) {
		// 방어적 코드 작성
		if (hp <= 0) {
			System.out.println("[" + this.name + "] 이미 사망하였습니다.");
			hp = 0;
			return;
		}
		hp -= power;
	}

	public void showInfo() {
		System.out.println("==== 상태창 ====");
		System.out.println("이름 : " + this.name);
		System.out.println("공격력 : " + this.power);
		System.out.println("생명력 : " + this.hp);
	}

}

 

Test1.java

package starcraft.ver01;

public class StarCraftTest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Zealot zealot1 = new Zealot("천하무적질럿1");
		Zealot zealot2 = new Zealot("질럿2");
		Marine marine1 = new Marine("귀신잡는해병1");
		Marine marine2 = new Marine("마린2");
		Zergling zergling1 = new Zergling("저글링1");
		Zergling zergling2 = new Zergling("저글링2");

		for (int i = 0; i < 15; i++) {
			zealot1.attackMarine(marine2);
		}
		marine2.showInfo();
		
	}

}

Test2.java

package starcraft.ver01;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StarCraftTest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inal int ZEALOT = 1;
		final int MARINE = 2;
		final int ZERGLING = 3;
		final int GAME_END = 0;

		GateWay gateWay1 = new GateWay(1);
		GateWay gateWay2 = new GateWay(2);
		
		Zealot zealot1 = gateWay1.createZealot("질럿1");
		Zealot zealot2 = gateWay1.createZealot("질럿2");
		Zealot zealot3 = gateWay2.createZealot("질럿3");
		System.out.println(gateWay1.getGateWayNumber() + " : " +gateWay1.getCount());
		System.out.println(gateWay2.getGateWayNumber() + " : " +gateWay2.getCount());
		System.out.println("---------------------------");
		
		
		Marine marine1 = new Marine("마린1");
		Zergling zergling1 = new Zergling("저글링1");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unitChoice = -1;
		
		do {
			System.out.println("유닛을 선택하세요");
			System.out.println("1.질럿\t 2.마린\t 3.저글링\t 0.게임종료");
			unitChoice = sc.nextInt();
			
			if (unitChoice == ZEALOT) {
				
			} else if(unitChoice == MARINE) {
				
			} else if(unitChoice == ZERGLING) {
				
			} else {
				System.out.println("프로그램을 종료 합니다.");
				unitChoice = GAME_END;
			}
			
			
		} while (unitChoice != GAME_END);

		
		
	} // end of main

} // end of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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