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ne , Zealot , Zergling 객체를 생성하여 상호작용 하기
Marine.java
package starcraft.ver01;
public class Marine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power;
private int hp;
public Marine(String name) {
this.name = name;
power = 4;
hp = 70;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int getPower() {
return power;
}
public void setPower(int power) {
this.power = power;
}
public int getHp() {
return hp;
}
public void setHp(int hp) {
this.hp = hp;
}
public void attackZergling(Zergling z)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z.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z.beAttacked(this.power);
}
// 마린이 질럿을 공격 합니다.
public void attackZealot(Zealot z)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z.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z.beAttacked(this.power);
}
// 자신이 공격을 당합니다.
public void beAttacked(int power) {
// 방어적 코드 작성
if (hp <= 0) {
System.out.println("[" + this.name + "] 이미 사망하였습니다.");
hp = 0;
return;
}
hp -= power;
}
public void showInfo() {
System.out.println("==== 상태창 ====");
System.out.println("이름 : " + this.name);
System.out.println("공격력 : " + this.power);
System.out.println("생명력 : " + this.hp);
}
}
Zealot.java
package starcraft.ver01;
public class Zealot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power;
private int hp;
public Zealot(String name) {
this.name = name;
power = 5;
hp = 80;
}
// getter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int getPower() {
return power;
}
public int getHp() {
return hp;
}
// 질럿이 저글링을 공격합니다.
public void attackZergling(Zergling z)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z.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z.beAttacked(this.power);
}
// 질럿이 마린을 공격합니다.
public void attackMarine(Marine m)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m.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
m.beAttacked(this.power);
}
// 자신이 공격을 당합니다.
public void beAttacked(int power) {
// 방어적 코드 작성
if (hp <= 0) {
System.out.println("[" + this.name + "] 이미 사망하였습니다.");
hp = 0;
return;
}
hp -= power;
}
public void showInfo() {
System.out.println("==== 상태창 ====");
System.out.println("이름 : " + this.name);
System.out.println("공격력 : " + this.power);
System.out.println("생명력 : " + this.hp);
}
}
Zergling.java
package starcraft.ver01;
public class Zergling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power;
private int hp;
public Zergling(String name) {
this.name = name;
power = 3;
hp = 50;
}
// get, set - 단축키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int getPower() {
return power;
}
public void setPower(int power) {
this.power = power;
}
public int getHp() {
return hp;
}
public void setHp(int hp) {
this.hp = hp;
}
// 저글링이 질럿을 공격 합니다.
public void attackZealot(Zealot z)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z.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z.beAttacked(this.power);
}
// 저글링이 마린을 공격합니다.
public void attackMarine(Marine m) {
System.out.println(this.name + " 이 " + m.getName() + " 을 공격합니다.");
m.beAttacked(this.power);
}
// 자신이 공격을 당합니다.
public void beAttacked(int power) {
// 방어적 코드 작성
if (hp <= 0) {
System.out.println("[" + this.name + "] 이미 사망하였습니다.");
hp = 0;
return;
}
hp -= power;
}
public void showInfo() {
System.out.println("==== 상태창 ====");
System.out.println("이름 : " + this.name);
System.out.println("공격력 : " + this.power);
System.out.println("생명력 : " + this.hp);
}
}
Test1.java
package starcraft.ver01;
public class StarCraftTest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Zealot zealot1 = new Zealot("천하무적질럿1");
Zealot zealot2 = new Zealot("질럿2");
Marine marine1 = new Marine("귀신잡는해병1");
Marine marine2 = new Marine("마린2");
Zergling zergling1 = new Zergling("저글링1");
Zergling zergling2 = new Zergling("저글링2");
for (int i = 0; i < 15; i++) {
zealot1.attackMarine(marine2);
}
marine2.showInfo();
}
}
Test2.java
package starcraft.ver01;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StarCraftTest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inal int ZEALOT = 1;
final int MARINE = 2;
final int ZERGLING = 3;
final int GAME_END = 0;
GateWay gateWay1 = new GateWay(1);
GateWay gateWay2 = new GateWay(2);
Zealot zealot1 = gateWay1.createZealot("질럿1");
Zealot zealot2 = gateWay1.createZealot("질럿2");
Zealot zealot3 = gateWay2.createZealot("질럿3");
System.out.println(gateWay1.getGateWayNumber() + " : " +gateWay1.getCount());
System.out.println(gateWay2.getGateWayNumber() + " : " +gateWay2.getCount());
System.out.println("---------------------------");
Marine marine1 = new Marine("마린1");
Zergling zergling1 = new Zergling("저글링1");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unitChoice = -1;
do {
System.out.println("유닛을 선택하세요");
System.out.println("1.질럿\t 2.마린\t 3.저글링\t 0.게임종료");
unitChoice = sc.nextInt();
if (unitChoice == ZEALOT) {
} else if(unitChoice == MARINE) {
} else if(unitChoice == ZERGLING) {
} else {
System.out.println("프로그램을 종료 합니다.");
unitChoice = GAME_END;
}
} while (unitChoice != GAME_END);
} // end of main
} // end of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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