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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와 객체

category Java 2024. 4. 15. 11:08

객체(Object)란 상태와 행위를 가지고 있고 프로그래밍 세상에 맞게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추상화 과정을 진행해야 된다 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1.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설계도면)

자바에서 클래스(Class)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 또는 설계도 역할을 합니다. 클래스는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필드(변수)와 객체의 행동을 정의하는 메서드(함수)로 구성됩니다. 간단히 말해, 클래스는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조작하는 코드를 묶어 놓은 컨테이너와 같습니다.

 

학생이란 클래스와 책이라는 클래스를 만들어보자

 

 

클래스를 만드는 규칙

  •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것이 좋음(권장사항)
  • 파스칼 케이스(PascalCase)와 카멜 케이스(camelCase) 명명 규칙 사용하기

카멜케이스는  첫 글자 소문자 이후, 각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표시. ex) myVariableName)

주로 변수나 함수의 이름을 지을 때 사용.


파스칼케이스는 첫 단어의 첫 글자도 대문자로 표시. ex) MyClass

 

 

 

2.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시켜 봅시다(객체로 만들기)

 

 

 

 

 

heap 은 동적메모리

heap 메모리에 객체가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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