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성
- 변수
- 조건문
- 반복문
- 함수(인수값) : 위 내용들을 가지고 미리 만들어 놓은 코드
dart 언어 기본
// main() 함수는 작성한 코드 부터 실행(실행 진입점)
// 각 구문은 세미콜론(;) 으로 끝나야 함
// 코드의 시작점
void main() {
print('Hello Dart');
} // end of main
주석
// 메서드/클래스 정의 위에 주석을 작성하면 'dartdoc' 과 같은 문서 생성 도구를
/// 통해 문서 생성 가능
void main() {
// 한줄 주석
/**
* 여러줄 주석
*/
} // end of main
변수
// 변수와 데이터 타입
void main() {
int age = 20;
double version = 10.0;
String myName = 'Mike Kim';
bool isTrue = false;
} // end of main
자동 형변환을 지원하지 않는다
// 코드의 시작점
void main() {
// dart 언어는 자동 형변환을 지원하지 않는다.
int age = 20;
double version = 10.0;
// age = 20.5; 오류 발생
// version = 20; // 20 --> 20.0 변환되어 들어간다.
version = age; // 오류 발생 자동형 변환이 안된다.
}
/// var : 프로그램 실행 시간에 변수의 데이터 유형이 정해진다.
/// 한번 초기화 되면 타입을 변경할 수 없다.
void main() {
var data1 = 10;
print(data1.runtimeType);
var data2 = 'Hello';
print(data2.runtimeType);
var data3 = true;
print(data3.runtimeType);
// data1 = 200.123;
// 초기화를 먼저 int 형으로 했기 때문에 데이터의 유형을 다시 변경할 수 없음
} //
/// dynamic : 프로그램 실행 시간에 변수의 데이터 유형이 정해진다.
/// dynamic 타입은 var 타입과 다르게 유형을 다시 변경할 수 있다.
void main() {
dynamic data1 = 10;
print(data1.runtimeType);
dynamic data2 = 'Hello';
print(data2.runtimeType);
dynamic data3 = true;
print(data3.runtimeType);
data1 = 'Hello'; // 데이터 타입 변경 가능
// 초기화를 먼저 int 형으로 했지만 다시 String 타입으로 변경 가능 하다.
} //
// 코드의 시작점
void main() {
int n1 = 1;
double d1 = 10.1;
bool b1 = true;
String s1 = "홍길동";
// print() 함수는 Console에 출력을 해주는 함수입니다.
// ${} 를 활용하면 문자열에 변수를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print("정수 : ${n1}");
print("실수 : ${d1}");
print("부울 : ${b1}");
print("문자열 : ${s1}");
}
// 코드의 시작점
void main() {
// var 한번 데이터 타입이 정해지면 변경할 수 없다.
//var n1 = 1;
dynamic n1 = 1;
// dynamic 데이터 타입을 변경할 수 있다.
n1 = 10.1;
print(n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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